HOME경희대내과학교실 홈페이지

존경하는 선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경희 심초음파 연수강좌'는 심초음파를 처음 접하거나 배우려는 개원의, 전공의, 간호사, 의료기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벚꽃이 만발하는 4월에 개최되어 올해로 17번째가 되었습니다.

경희 심초음파 연수강좌는 매년 연수강좌를 통해 심장질환의 진단에 매우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검사인 심초음파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9년 연수강좌는 저명한 연자, 좌장 분들께서 심초음파의 기본이해부터 검사방법, 임상에서 흔히 접하는 심장질환 등의 유익한 강연을 해주실 예정입니다. 특히 심초음파를 하는 사람들은 꼭 읽어야 하는 "The Echo Manual"의 저자이신 오재건 교수님(Mayo Clinic)을 초청해서 특강을 준비 했습니다. 또한, 여러 선생님들이 심초음파를 직접 시행할 수 있는 기회인 Hands-on Session 코스를 마련하여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연수강좌를 통해 심초음파 및 심장질환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시고 환자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여러 선생님들의 도움과 성원이 있어 경희 심초음파 연수강좌를 매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많은 선생님들이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경희 심초음파를 찾아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한 분 한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격려를 바탕으로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9년 선생님들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19년 2월
2019 경희 심초음파 연수강좌 준비위원장 김 우 식
부위원장 손 일 석